티스토리 뷰

이사를 하거나 갈떄,올때 또는 가전제품이나 침대, 가구 등을 새로 들여놓거나 버리게되면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은 대형 폐기물로 처리를해서 버리게 되는데 고물상에서도 가져가지 않으니 스티커를 꼭 부착해야 하는데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및 신고를 어디에 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대형폐기물은 보통 가전제품류, 가구류, 대형 생활용품들이 속하는데 전신거울,쇼파,테이블,책상,의자,화장대 등 생활폐기물 중 종량제 규격봉투에 담기 어려운 대형폐기물을 말합니다.

첫번째로는 가까운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셔서 신청을 하면되는데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대형폐기물 배출신고서를 작성하고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에 따라 결제 후 폐기물에 부착한 후 대형폐기물 배출날짜에 버리면 되겠습니다.

두번째는 인터넷 온라인에서 본인이 거주하고있는 각 지자체 구청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는데 먼저 구청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주는데 저는 서울 은평구로 보여드리겠습니다.

은평구청 홈페이지에 들어간 후 검색창에 "대형폐기물" 이라고 검색을 하면 메뉴 검색 아래에 대형생활폐기물 수거신청을 눌러주세요.

대형생활폐기물 수거 신청방법에 관해서 설명이 나오고 "은평구 대형폐기물 처리 시스템" 홈페이지로 이동하면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 비용을 모두 확인이 가능합니다.

여행용 가방 캐리어부터 가스레인지, 옷장, 캣타워, 골프가방,런닝머신기구,문짝,빨래건조대,서랍장,에어컨(온풍기),공기청정기,카펫,청소기,텐트,환풍기, 히터 등 평소 사용하는 모든것들의 품목별 스티커 비용이 나와있습니다.

제품과 크기에 따라 종류와 가격이 다르지만 보통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은 1,000원부터 많게는 15,000원까지 크기에 따라 종류에 따라서 가격대가 달라집니다.

대형폐기물 종류가 텔레비전부터 냉장고,세탁기,자전거 등이 나오고, 이 중에 재활용이 가능한 경우에는 무상수거를 하기도하니 재활용이 가능한 제품인지 확인 후 재활용센터에 연락을 하면 됩니다.

배출신청은 네이버,카카오톡,구글 등으로 로그인 후 신청이 가능하고, 대형폐기물 선택 후 추가하기를 눌러주세요.

배출 예정일 날짜를 선택한 후 주소지, 동,이름,휴대전화번호(핸드폰번호)를 등록 후 신청하기를 누르면 대형폐기물 스티커 가격으로 결제 할 금액이 나오고, 신용카드 및 계좌이체로 결제를 하면 처리가 됩니다.

따로 스티커 부착 없이 집 앞에 내놓으면 되며 (주차장, 지하 금지) 배출일로부터 평균 4일 이내에 수거를 진행하며 평일 9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수거 예정이라하니 주말 및 공휴일에는 수거를 하지 않습니다.

대형폐기물 스티커를 가격별로 구입하고나서 마음이 바뀌어 계속 쓰려고 하거나 이웃에게 나눔을 할것으로 바뀌었다면 온라인의 경우 당일만 가능하니 신분증을 지참 후 구매했던 주민센터로 가셔서 스티커를 제출하고 스티커 가격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