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릴때 잠 깨는법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지
  회사 출근 후 식사를 하고 유독 졸릴 때, 운전자라면 운전 중에 졸릴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운전을 할때 졸리면 억지로 잠에서 깨어나야하는데 잠 깨는법 간단해요. 졸릴 때 잠이 깨기 위해서는 잠시 낮잠을 30분 이내로 자는 것이 좋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는다면 바로 몸을 움직여 스트레칭이나 걷기를 하면 좋은데 운전할땐 할 수 없지요. 운전 중에는 껌을 씹거나 졸음 껌, 사탕 같은 것을 먹어주어 입을 움직이면 졸릴 때 잠 깨는 법으로 1단계로 해 볼 수 있고, 2단계로 창문을 열어서 환기를 시키고 바깥 공기를 마셔주는것입니다. 즐거운 음악이나 라디오를 듣거나 노래를 부르고, 휴게소에 들려 카페인 섭취로 커피를 마셔주는 것도 좋은데 커피 섭취 후 30분 뒤에 카페인 효과가 나타나는 거 같은 느낌이예요. 만약 카페인에 취약하다면 커피 대신 녹차, 각종 카페인이 소량 들어있는 차 종류, 달콤한 음료를 마셔주고, 물로 목이나 귀 뒤쪽을 시원하게 해주고, 귀를 반으로 접어주는것도 좋다고 해요. 운전 중에 졸릴 때는 자칫 생명과 연관되어 있으니 조금이라도 졸리면 졸음 쉼터나 휴게소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졸릴때 잠 깨는 방법으로 꼭 졸음을 이겨내는것이 좋겠습니다.

스트레스 해소법 풀어보아요

스트레스란? 정신적 심리적으로 고통을 받는 것으로 우리 사회에 스트레스 없는 사람이 있을까요 스트레스는 개인의 일상에서 늘 존재하는 거 같아요

스트레스의 정의 보다는 매일 일상 속에서도 작은 스트레스는 늘 존재하는 거 같은데요. 직장인은 회사에서 상사, 직원들과 업무적, 사적인 것으로도 쌓입니다.

학생들은 공부하는 것과 학원에 성적에 경쟁이 치열하고, 대학생은 학비를 벌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하며 공부를 해야하다보니 늘 시간이 부족하고 힘들어 보여요.

스트레스 테스트를 해보면 모두가 스트레스가 있는데 정도의 차이로 약함, 중간, 심함으로 나뉠 뿐 누구에게나 있으며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산책을 추천해요.

좋은 생각과 봏은 기분으로 몸을 움직여주면 몸이 가벼워지는 느낌과 스트레스도 잊어버리게 되는거 같아요. 문제점이 있는 것이라면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걸으면서 생각해요.

거리를 걷다 보면 마음이 편안해지는 경우가 있고, 우울감, 우울증이 있을 때도 산책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해요. 경락마사지, 아로마 마사지 등을  받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물 한잔이나 차를 한잔 마시고, 요가 자세 또는 좌식 자세를 취하고 명상을 하는것도 좋다고하며 아무 생각 안하고 싶다면 잠을 자는것도 좋은거 같아요.

음악을 듣거나 노래방에서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추거나 하면서 몸을 흔들어 주머 약간의 땀을 흘려주는 것도 스트레스 푸는 방법으로 좋은 거 같아요.

스트레스 풀기로 중독성이 강한 게임도 많이 합니다. 단, 스트레스 해소법으로 폭식을 하거나 과음을 하는것은 좋지않고,무엇보다 깊이 빠지기보다 다른것으로 잊어버리는것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졸릴때 잠 깨는법 어떻게 해야할까요!?

냉동실 유통기한 너무 믿지말아요